메뉴 건너뛰기

마이그레이션

비고드

갓웨이 니콜라(GotWay Nikola) 17'' 간단 시승기

안녕하세요. 크로닉입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 예정인 갓웨이 니콜라(GotWay Nikola) 17'' 간단 시승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난 5월 18일 토요일 화창한 오후, 지인과 함께 곧 출시될 니콜라17" 제품을 시승해보기 위해 유로휠(갓웨이코리아) 양재점에 방문하였습니다.

간단한 시승기로써 제품 외관 및 주관적인 주행감 정도만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시제품(Prototype)이므로 일부 기능과 디자인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리뷰는 정식 출시되는 제품으로 추후 정리해서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1. 내·외관(디자인)

인모션+킹송+나인봇원 = ??? 현존하는 휠들의 다양한 기능들과 디자인을 알차게 콜라보레이션해서 탄생한듯 합니다. 디자인은 개인취향과 호불호가 있기때문에 논하지는 않겠습니다ㅎㅎㅎ 그래도 이전 라인들에 비하면 나름 공을 들인것 같은데... 음..  글쌔요.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ㅋㅅㅋ;; 물론 이전 라인들도 제스타일은 아니었구요 ><

 

2. 무게(중량)

1300Wh/1600Wh 모두 26kg(57.32lb)이며 Z10, MX보다 훨씬 더 무겁습니다^^;; 제 애마 ACM v2 2000Wh의 무게가 약 22kg 정도로 이것도 쩔쩔매며 계단 오르내리는데.. 끌바하는건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ㅠㅅㅠ 물론 제품을 들어올릴일이야 많이 없겠지만.. 가끔 들어올리는것도 마져도 정말 힘들고 싫습니다 ㅋㅅㅋ;; 니콜라는 손잡히 폭이 넓어져서 기존의 여타 다른 휠들을 들어올릴때 그립감은 없습니다. 불편하진 않지만 손으로 들고 내리기 어색한 느낌이랄까요?

 

3. 토크(자이로 민감도)

일부 유저분들께서 전동외발휠의 토크가 높다, 낮다라고 이야기하곤 합니다. 물론 BLDC 모터의 토크를 논할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보다는 메인보드(컨트롤러)의 자이로스코프 센서 민감도, 반응도에 대한 의존값이 높기 때문에 자이로 민감도를 이야기하는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이는 단단함(Hard,Sports), 편안함(Comfortable), 부드러움(Soft) 정도의 차이를 말하며 슈퍼카, 하이퍼카, 모터사이클과 같은 엔진 토크와는 다소 거리가 있으니 참고정도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니콜라의 자이로 민감도는 갓웨이 Tesla, MX와 같이 상당히 단단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4. 주행감

동네 한 바퀴 짧게 주행한정도라서 평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주관적인 주행감은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주행하는 맛이 났다고나할까요? 나름 만족한 주행감이었습니다. 너무 묵직한 느낌도 없었고 그렇다고 가볍게 통통 튀는듯한 느낌또한 없었고 기존에 갓웨이18(M3) 갓웨이19(MX) 타셨던 유저분들이나 현재 타고계신 유저분들이라면 확실히 업그레이드 된 느낌을 받고 만족해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5. 타이어

타이어 단면폭이 기존 2.125에서 2.5 크기로 커졌다는 정보를 드렸으나 직접 확인한바로는 단면폭 3.0으로 MX와 동일한 폭입니다. 이는 킹송16X와 동일한 타이어 사양입니다. 폭이 넓을수록(광폭) 접지력이 높아지고 코너링이 안정적이지만, 전력 소모가 많이 되므로 주행거리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6. 가속 및 제동

유격,꿀렁임 등의 느낌은 받지 못했지만 아무래도 제품중량이 있다보니 가속과 제동면에서 살짝 밀리는듯한(굼뜨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다만 종아리 패드가 없어서 미끄러웠던 점과 그로인해 휠을 꽉 잡아주지 못해서 하드 테스트는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 취향에 따라 논슬립패드, 종아리패드를 부착해야할것 같습니다.

 

7. 속도

최고속도는 50km/h이며 84v 테슬라와 동일한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니콜라는 테슬라에서 계승된 대용량 버전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8. 거리(1600Wh 기준)

70kg 남성 / 기온 25˚ / 평속 20Km/h 공식제원에 따른 주행테스트시 100Km 정도라고 합니다. 탑승자의 체중, 기온, 도로 환경에 따라 상이하므로 참고만해주세요!

 

9. 배터리용량

초기 프로토타입에서는 5가지 모델이 있었으나 실제 출시 모델은 3가지이며 추후 해외 니즈에 따라 생산될수도 있을것으로 사료됩니다.

 650 wh /  84 V / NCR18650 PF

 800 wh /  84 V / NCR18650 GA

1300 wh /  84 V / NCR18650 PF

1600 wh /  84 V / NCR18650 GA

1230 wh / 100 V / NCR18650 GA

 

10. 어플리케이션 

일반적인 주행정보, 차체정보, 배터리정보, 주행모드와 5가지 LED 스트립 모드를 설정하고 확인 설정하고 확인할수 있습니다.

 

11. 블루투스 스피커, 전조등

우측에 별도 오디오 드라이버+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며 소리가 음.... 상상 이상입니다^^;; 최대 볼륨으로 음악 재생하실분은 없으실것으로 생각되며 정말 정말 정말 아주 큽니다. 전조등은 정차시(600루멘) 어두워지고 가속시(1000루멘) 밝아집니다.

 

12. 등판

등판각을 테스트해볼순 없었지만 제원상 30˚/-35˚로써 왠만한 고언덕들은 무리없이 오르내릴수 있는 사양이라 생각됩니다.

 

13. 총평

몇 가지 항목에 별점을 준다면

디자인 ★★★☆☆ (내·외관 설계 구조)

주행감 ★★★★☆ (스포츠 모드 기준)

속  도 ★★★★☆ (가속,제동성능 포함)

무  게 ★★☆☆☆ (나는야 몬스터 친구)

BT스피커 ★★★★★ (다이렉트 핵인싸)

 

14. 사설

밴드원들께 공유하려던 정보라 영상후기는 미흡한점 양해바랍니다.

https://band.us/band/55745168/post/425993085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피드백드리겠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의 다른 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