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coEUC 크로닉입니다.
한 번도 안 느껴 본 휠러는 있어도 한 번만 느껴본 휠러는 없다는 궁극 급의 타이어라죠!?
미쉐린 파일럿 스트리트 1 VS 파일럿 스트리트 2
MICHELIN PILOT STREET 1 VS PILOT STREET 2
현재까지 확인된 호환 장착이 가능한 기종은 셔먼, EX/EX.N, RS 입니다.
그동안 MSX/MSP와 같은 18~19인치급 제품의 다른 타이어 대안이 없어서 공장 출고 타이어를 울며 겨자 먹기로 사용했었는데 바이크용 타이어, 오프로드 타이어 등 다양한 패턴의 타이어를 테스트하면서 취향과 입맛에 맞게 교체 적용할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공장출고 상태(커스텀&오리지날)에서 장착 시 간섭이 발생하지 않음을 재차 확인 테스트하고 각각 500~600여 (도합 1000) km 이상 누적 주행하면서 둘 다 제 주행 습관과 성향에 너무나 잘 맞고 좋아서 정말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습니다 ><
사실 주행 테스트는 이미 오래전에 했었지만, 그 차이를 몸으로 느끼고 몸으로 느낀 것을 글로 적고 표현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두 타이어 모두 비슷한 주행감을 가지고 있었고 특정 로드 환경이나 주행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더더욱 어려웠습니다.
세계 타이어 업계 2위라는 명성은 걸맞았던 것 같습니다.
두 타이어 모두 가공 없이 RS에 맞춤 신발처럼 딱 맞았고 자세는 파일럿 스트리트 1이 무언가 포뮬러 경주, 레이스용 타이어처럼 샤프함이 느껴져 멋져 보였습니다. 단체 라이딩시 점 만들기 딱 좋은 패턴이랄까요...?
파일럿 스트리트 1은 찐 고속주행에 특화된 트레드 패턴의 타이어로 포장 잘 된 깔끔한 아스팔트 도로 위를 달릴 때면 진가를 발휘합니다. 신세경씨.. 아니 신세계가 보입니다.
'이렇게 잘 달려져도 되나?', '타이어에 풀 발라놨나?' 싶을 정도로 찰싹 붙어서 갑니다.
타이어 자체에서 오는 묵직함에 좌, 우 빠른 급 턴 시에는 다소 둔감함도 느껴졌습니다. 컨트롤 미숙보단.. 제품 중량이 꽤 나가는 것 때문에 온전히 제어하지 못함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어중간한 타이어 이를테면 공장출고형 CST-1488은 고속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오는 잔 진동, 떨림, 털림, 워블이 현상이 상당히 많았고 제 주행 습관과 성형과는 정말 상극의 타이어였습니다.
혹시 오해하실까 봐 미리 말씀드립니다. 타이어가 좋지 않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고 평시속 40~45km/h 내외까지는 저도 문제없이 주행했고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제 주행 스타일과는 전혀 맞지 않았던 것이므로 오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파일럿 스트리트 2는 고속주행 + 민첩함을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직진 고속주행이 1에 비해 탁월함은 부족했지만 나름 잘 치고 쫀득쫀득 붙어서 달려주었습니다.
스트리트 1은 수십km 주행해보면 '아 이런 느낌이구나', '오.. 괜찮은데? 좋은데?' 딱! 바로 느껴졌었지만 스트리트 2는 뭔가 뽷! 오는 느낌이 없어서 '음.. 코너링 느낌이 좀 다른 거 같은데..', '아.. 커브 트는 게 좀 부드러운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이번에 용인>강릉 코스를 제대로 달려보면서 느낀 게 스트리트 2는 확실히 와일드함이 있었습니다.
음.. 이게 무슨 느낌이냐면요... 어렸을 때 엄마가 목마에 태워서 달리는 느낌이랑 아빠가 목마에 태워서 이리저리 흔들고 털어대며 뛰는 느낌의 차이랄까요?
전자는 스트리트 1 후자는 스트리트 2의 대충 이런 느낌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헤헷
1보다는 조금 더 경쾌하면서 코너, 커브시 오는 날렵함과 안정감이 좋았습니다.
타이어 후기를 뭐 이상한 말로 장황하게 주저리주저리 풀어놓았지만.. 결론은 둘 다 괜찮았습니다^^
전체적인 주행 스타일로는 스트리트 2가 조금 더 맞지만 스트리트 1의 고속주행 안정감은 그 어떤 타이어서도 느껴보지 못해서 선택 장애라 아직도 갈팡질팡 고민하고 있습니다..
선택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쇼!!
"Enjoy your way to your destination" 목적지로 가는 길을 즐기세요!
Elevate your experience 경험을 향상시키십시오!
Customize your ride 맞춤화 라이딩을 하십시오!
Optimize your life 삶을 최적화하십시오!
감사합니다.
0개 댓글